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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싱-Flos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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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문에듀케이션 출간

플로싱-Flossing

출판사
: (주)범문에듀케이션   |   
저자
: 한상완 옮김
정    가
: 30,000
판 매 가
: 28,500원(5%↓, 1,500원 할인)
포 인 트
: 570P(2%)  우수회원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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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년도
: 2017년 10월 27일
ISBN 10
: 1159430799
ISBN 13
: 9791159430794
판    형
: PaperBack   |    104page   |    190*257 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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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플로싱’에 관한 세계 최초의 책으로, 신속한 통증 완화 및 저강도 상태에서 근력을 효과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안내한다. 플로싱 밴드 적용은, 경험학적 임상 추론에 기반을 두고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가고 있는 치료 방법으로, 근골격계 질환자들에게 치료 보조 도구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트레이너들도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고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트레이닝 보조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플로싱 밴드는 약물을 신체에 적용하지 않고, 근막이나 근막시스템에 영향을 줌으로써 빠른 통증 완화를 가져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책은 플로싱의 적용 방법과 제한점 및 이론적 근거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충분한 단계적 설명을 보고 책에 제시된 증상들을 실용적으로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 속에 수록된 19가지의 플로싱 밴드 사용법을 해당 페이지에 위치한 QR코드를 통해 확인하며 플로싱 연습을 쉽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헨드릭 에거스(Hendrik Eggers)(B.Sc.)는 뤼네부르크에서 물리치료사로 활동 중이다. 최근 들어, 플로싱 밴드의 실제 적용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다.

롤랜드 크뢰처(Roland Kreutzer)는 도수 치료사로 근골격계 질환들을 주로 치료하며, 브루거(Brugger) 치료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정형외과, 수술 및 소아 정형외과 분야의 질환들을 25년간 치료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자신의 지식과 풍부한 경험들을 강의 중이다.

클라스 스테이크만(Klaas Stechmann)은 물리치료사이며,자연치료사로 정형물리치료를 전공하는 석사과정 학생이다. 함부르크 및 스타드에서 자신의 치료실을 운영하며, 5년 이상 근막시스템에 대한 연구중이다.

Dr 버나드 C 콜스터(Dr Bernard C. Kolster)(ed.)는 물리치료사이며 의사이다. 임상적인 관심은 재활의학, 반사치료와 영양 치료에 있으며, 많은 전공교재들의 저자이며 편집자이다.

역자소개 ]

한상완. Ph. D., PT, ES.

•고려대학교 대학원 졸업(이학박사)

•現 광주보건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교수

•現 Thera-band Academy International Instructor

•現 한국코칭능력개발학회지 편집위원

•前 중국 필드하키 국가대표팀 의료 자문역

•前 하늘스포츠의학클리닉 과장

•前 한국체육과학연구원 국민체력센터 운동처방사

•前 전라남도 지방공사 순천의료원 물리치료사

•前 남서울대학교, 신성대학교 겸임교수

•前 국민대학교, 고려대학교, 경희대학교 대학원 외래교수

[ 역 자  서 문 ]

최근 들어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운동치료 방법들과 소도구를 이용한 치료 방법들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치료방법 및 치료도구들의 다양성에 맞춰 이론적 배경 및 사용 방법들을 습득하느라 치료사 및 트레이너들은 정신없이 교육들을 수강하러 다니고 있는 현실입니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기반으로 떠돌고 있는 동영상을 보면서 습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지식 및 정보 습득이 다양성 면에서는 매우 장점인 반면에, 잘못된 정보들을 여과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문제점들도 있습니다. 플로싱 밴드의 이론적 배경이 아직까지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지않지만, 경험학적 임상 추론에 기반을 두고 세계적으로 확산

되어 가고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임상경험을 통해 확인한 바로는, 플로싱 밴드는 근골격계 질환자들에게 치료 보조 도구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트레이너들도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고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트레이닝 보조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 역자가 플로싱을 처음 접한 것은 2015년 미국 미주리대학교로 교환교수로 가서 물리치료학과 대학원 수업을 청강했을 때입니다. 당시 수업중에, 플로싱 밴드가 근골격계 질환의 많은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도구라고 소개되는 것을 듣고 그 이후에 플로싱 밴드에 관한 논문과 교재를 열심히 찾아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미국 물리치료사이며 트레이닝 코치로 활동 중인 켈리 스타렛(Kelly Starrett)이 저술한 에서 “Voodoo flossing

band”에 대해 서술한 내용을 읽고, 아마존에서 밴드를 구입하여 의료 봉사하는 기간 동안, 근골격계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의 근 재교육 및 관절가동범위 회복에 유용하게 사용을 했습니다. 이후에도 꾸준히 관련된 논문과 자료를 찾았는데 직접적인 논문과 자료가 없었고, 간접적으로 관련된 근막시스템과 혈류제한운동 등에 관한 자료들을 관심 있게 보고 있던 중, 플로싱 밴드에 관련된 영문판 책이 2016년 하반기에 세계 최초로 출간된 것을 보고 많은 치료사들과 트레이너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번역을 시작했습니다.

 

번역서가 모두 잘 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단계별 적응 과정이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플로싱 밴드를 처음 접하는분들에게도 유용하지만, 치료사와 트레이너들이 환자나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이 번역되기까지 항상 긍정적이고 진솔한 마음으로 조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출판에 힘써 주신 범문에듀케이션

유성권 사장님 이하 직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이 책의 번역을 위해 수고해주신 김호철 부장님과 유지인 과장님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번역하는 과정을 옆에

서 보면서 성원해준 아내와 두 아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표합니다.

 

저자 소개 3

서문 4

역자 서문 5

 

플로싱-기본

플로싱 밴드가 무엇인가? 10

재질 10

재료의 특성 11

 

작용 기전 12

혈류 및 조직 배수 12

피부와 근막 네트워크 12

관절 14

생화학적 요인들 15

통증과 내인성 억제 16

어떤 영역에서 플로싱 밴드를 사용하는가 16

 

플로싱 밴드 사용법 17

금기증 17

적용 후 효과와 부작용 18

플로싱 밴드의 관리와 정리/소독 18

밴드의 실질적인 적용 18

환자 정보 18

장력 18

당기는 방향과 방향에 대한 효과 19

 

플로싱 밴드를 어디에 사용하는가? 20

적용부위 20

적용 후 운동 20

혈류 확인 20

 

일반적인 치료 정보 21

환자에게 제공해야 할 정보 21

플로싱 밴드를 얼마나 자주 실시해야 하나? 21

어느 정도의 간격으로 치료를 해야 하나? 21

불쾌한 후유증 치료 21

얼마나 많은 치료를 해야 하는가? 22

다른 형태의 치료와 병행해서 치료할 수 있는가? 22

 

혈액제한 훈련 23

근력 훈련으로서 플로싱 밴드 23

근력 훈련에서 플로싱 밴드 감기 23

혈액제한 훈련 과정 24

금기증과 부작용 24

저항은 얼마나 강해야 하나? 24

얼마나 많은 세트가 필요한가? 24

얼마나 자주 훈련을 해야 하는가? 24

 

플로싱-연습

Chapter 1:

상지통증에서의 플로싱 밴드 감는 방법 29

봉우리빗장관절 30

어깨관절 경직, 충돌증후군 32

위팔 두갈래근과 긴머리 두갈래근 힘줄 34

위팔 근막 36

팔꿉관절 38

테니스 엘보우 40

골퍼 엘보우 42

아래팔 근막 44

손목관절 46

손가락 관절, 곁인대 48

엄지손가락 관절 50

위팔의 부기 52

 

Chapter 2:

복부와 허리 통증에서 플로싱 밴드 감는 방법 53

등뼈 54

갈비뼈/호흡 56

허리뼈 58

엉치엉덩관절, 두덩결합 60

 

Chapter 3:

하지 통증에서 플로싱 밴드 감는 방법 63

엉덩관절 64

엉덩관절 모음근 66

가쪽 넓적다리 68

뒤쪽과 앞쪽 넙다리 근육 70

무릎관절, 무릎뼈, 무릎뼈 힘줄 72

무릎 안쪽 곁인대, 안쪽 반달 74

무릎 가쪽 곁인대, 가쪽 반달 76

장딴지 근육 78

아킬레스 힘줄 80

발목관절 82

발목 꼬임(뒤침/엎침 외상) 84

발뒤꿈치 돌기, 발바닥널힘줄 86

엄지발가락가쪽휨(엄지건막류), 발가락 관절 88

넓적다리 부기 90

흉터 91

 

Chapter 4:

근력 강화를 위한 플로싱 밴드 감는 방법 93

넓적다리 근력 강화 94

아랫다리 근력 강화 96

위팔 근력 강화 98

 

참고문헌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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